본문 바로가기
◎ Review/찐꿀팁공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받는 방법

by neeed 2020. 3. 27.

 

경기도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분들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경기도민 모두에게 지급합니다.

 

 

경기도민 모두에게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하며,

이에 추가로 더 지급하는 지역이 있으니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시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 경기도는 이번 4월부터 도민 1인당 10만원씩, 4인 가족일 경우 40만원씩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합니다.

지급 대상은 경기도민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2020. 03. 23(월)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주민등록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외국인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2020년 4월부터 3개월 내 사용해야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지급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단기간에 전액 소비되게 함으로써 가계지원 효과에 더해 기업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라는 이중효과를 얻도록 했습니다.

 

 

  • 대리신청은 신원 확인만 하면 가구원 모두를 대리하여 전액 수령 가능합니다.

성인은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해야하고, 만14세이하는 법정대리인 인정됩니다.

 

 

 

 


 

 

신청 방법

 

 

 

1.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2. "경기지역화폐 앱이 처음이세요?"를 눌러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을 시작 및 카드 발급을 신청을 완료합니다.

카드 발급 신청이 끝난 후 '계좌 등록' 하라는 안내가 뜰텐데, 계좌 등록은 카드를 받고 나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3. 해당지역 지역화폐카드를 배송받은 후, 4월달에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카드를 가져가면 1인당 10만원씩 충전해줍니다.

현재 급격한 카드 신청 증가로 불가피하게 배송지연이 발생하여, 4월 16일 이후 순차적으로 발송 예정이라고 하니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4. 경기지역화폐 어플 메인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를 눌러 어느 가맹점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연간 매출 10억원 업체와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일반 가맹점에선 거의 다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댓글